제주국제컨벤션센터(이하 ICC JEJU)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제주회의」에 참가하는 21개 APEC 경제체 회원들에게 제주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글로벌 저널 “모먼츠 인 제주(The Moments in Jeju)” 제7호를 발간한다.
이번 호에는 ▲국내 최초 생태법인 지정을 추진 중인 제주 남방큰돌고래 이야기와 그 의미▲‘뉴 스페이스 시대’ 제주 우주산업의 경쟁력▲K-Culture를 통해 제주의 가치를 세계로 알린 넷플릭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강요배 화백이 예술로 풀어낸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제주4.3’▲제주의 영혼을 마시다-‘제주삼다수’ 스토리 등이 담겼다.
2023년 창간 이후 영·중문으로 발행되어 7호째를 맞은 “모먼츠 인 제주”는 세계 각국에 있는 외교부 재외공관과 문체부 산하 한국문화원을 비롯하여, 국내·외 주요 기구/기관, 국내 주요 학회 등에 온·오프라인 형태로 배포되며, ICC JEJU 홈페이지(http://www.iccjeju.co.kr)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ICC JEJU 이선화 대표이사는 “제주 MICE 산업 발전과 관광시장 확대뿐만 아니라, ICC JEJU를 찾는 글로벌 리더들에게 제주의 빛나는 가치를 공유하는 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