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컨벤션센터(이하 ICC JEJU)는 7월 17일(목), ICC JEJU 402A호에서 ‘제주 글로벌 서포터즈’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Go Global! Be Ambitious!”라는 슬로건 아래, 2기로 선발된 서포터즈 21명 중 18명이 참석한 이번 발대식에서는 임기모 제주특별자치도 국제관계대사의 ‘미래 글로벌 인재가 알아야 할 제주의 지속가능 정책’ 특강과 유니타르 제주국제연수센터 조선희 기획팀장의 ‘나의 오늘, 지구의 내일: 청년 세대를 위한 SDGs 안내서’ 강연이 함께 진행되었다.
‘제주 글로벌 서포터즈’는 ICC JEJU가 글로벌 MICE 플랫폼으로서 제주 지역 청소년을 미래 글로벌 인재로 양성하고자 2024년부터 운영해 온 프로그램이다.
올해 제2기는 ‘2040 제주특별자치도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을 바탕으로 ▲글로벌 아젠다에 대한 이해 및 국제적 마인드 함양▲ 제주 생태계 보호 및 환경 보전의 중요성 인식 제고▲ 글로벌 제주 가치 확산 등을 주요 목표로 활동하게 된다.
ICC JEJU 이선화 대표이사는 “MICE 국제회의 전문 인프라인 ICC JEJU는 MICE 발전을 통한 제주관광의 업그레이드와 함께, 지역 청소년들에게 센터에서 열리는 국제 행사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 미래 글로벌 인재를 양성을 위한 교육의 장으로서 역할과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는 8월에는 서포터즈와 ICC JEJU 직원이 함께 중문 해변에서 플로깅 활동을 펼치고, 탄소중립과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한 ESG 교육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제주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