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C JEJU, 청년 인재와 함께 성장하는 지역 MICE∙관광산업 생태계 조성

  • 2025.10.29
첨부파일

'제주지역특화 MICE·관광기업 청년인재 지원사업' 3년차 참여 청년에 최대 1,000만원 인센티브 지급

 

제주국제컨벤션센터(이사 ICC JEJU, 대표이사 김용범)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제주지역특화 MICE·관광기업 청년인재 지원사업'을 통해 제주 MICE·관광산업의 미래를 이끌 청년 인재 양성을 7년째 지속하고 있다.

 

이 사업은 제주특별자치도와 행정안전부가 지원하고, ICC JEJU가 수행기관으로 참여하여 지역 청년들에게 MICE·관광산업 분야에서의 안정적인 일자리와 현장 중심의 직무경험 제공을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현재 약 10개 기업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해당 기업에 채용된 청년 인재들에게는 연 2,400만원의 지원금을 월별로 지급하고 있다. 특히 올해 3년차에 접어든 청년들에게는 연 최대 1,000만원의 인센티브를 분기별로 지급하며 지속적인 성장과 지역 정착을 돕고 있다.

 

ICC JEJU 김용범 대표이사는 "이 사업은 단순한 일자리 지원을 넘어, 청년들이 MICE·관광 산업 현장에서 전문성을 쌓고, 기업은 새로운 활력을 얻는 상생 모델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 인재들이 제주에서 지속 가능한 커리어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ICC JEJU는 본 사업을 통해 제주 MICE 기업의 경쟁력 강화, 청년층의 지역 정착 촉진, 지속 가능한 산업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교육·네트워킹·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의 역량 강화를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