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건물인 제주국제컨벤션센터는 751KW급의 도내 최대 규모의 태양광발전시설을 건물 곳곳에 설치하여 연간 약 790,590 KWh를 생산하고 있으며 이는 연간1억원의 전기료를 절감하고 있는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태양광발전시설설치효과
ICC JEJU는 호주 글로벌 친환경 인증기관인 EC3 Global에서 주관하는 EarthCheck 인증(Silver)을 획득했습니다.이는 에너지절감을 위한 단열필름 적용, 친환경 에너지관리시스템도입(Bems), 고효율친환경 LED조명 교체 등 지속적인 노력에 따른 것이며, 지속적인 친환경인프라 구축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중앙집중식인 냉난방기기를 개별적으로 작동가능한 시스템냉난방설비로 교체하였고, 에스컬레이터 또한 절전형 센서 감응 작동식으로 교체하여 에너지를 절약하고 있습니다.
센터 식당 및 연회 행사시 발생하는 음식물쓰레기를 퇴비화하여 폐기물 발생을 억제하고 친환경자원순환형 사회를 구축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ICC JEJU 건물에서 가장 에너지 손실이 큰 유리 벽면 10,741m2 에 단열필름을 설치하여 유해 자외선 및 실내 열손실을 차단,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ICC JEJU건물 옥상 6층에 728m2 의 규모로 녹화사업을 실시하여 옥상 조경을 설치하여 자연친화적인 회의 공간으로 탈바꿈하였고 여름철 실내 온도를 2-3도 가량 인하하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