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경영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결과 발표

  • 2008.04.01
첨부파일
ICC JEJU, 경영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 결과 발표

㈜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허정옥, 이하 ICC JEJU)에서는 지난해인 2007년 12월 3일부터 올 2월 29일까지 3개월간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다각적인 경영활성화 방안을 수립하기 위해 경영개선, 수익사업, 회의유치, 컨벤션정책 등과 관련한 아이디어를 공모한 바 있다.

금번 아이디어 공모는 ICC JEJU가 고부가가치 관광산업인 컨벤션 산업을 육성하고, 제주를 동북아 국제회의 중심지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하여 컨벤션센터 활성화를 위한 수익사업과 향후 운영방안에 대하여 의견을 모으고, 향후 운영활성화를 도모해 나가기 위한 것이었다.

공모분야는 △ ICC JEJU 경영활성화를 위한 경영개선 분야 △ 수익창출을 위한 신규사업 또는 시설 활용 분야 △ 회의 및 이벤트 유치 분야 △ 컨벤션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 분야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 등이었다.

아이디어 공모를 마감한 결과, 총 38팀(제주지역 20팀, 타지역 18팀)이 참가했으며,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아이디어의 창의성, 실현성, 적용범위, 노력 정도를 심사한 결과 우수상에 1팀, 장려상에 10팀, 입선에 27팀이 선정되었다. 최우수 부문은 획기적인 아이디어 및 제안 해당분이 없어서 시상에서 제외하였다.

우수상은 공동참가 한 대학생인 장현진, 우지현, 고성준, 현홍준씨에게 돌아갔다.

ICC JEJU는 제출된 제안에 대해 향후 컨벤션센터 경영활성화 및 운영 개선 방안 수립에의 반영여부를 구체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