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ICC JEJU,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에서 국제회의 유치 설명회 개최

  • 2012.06.15
첨부파일

ICC JEJU,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에서

국제회의 유치 설명회 개최

공학관련 회의 주최자 80여 명 대상으로 제주유치 설득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 대표이사 강기권)는 적극적인 회의유치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국제회의 유치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6월 13일 서울대학교 엔지니어하우스에서 열린 이 설명회에는 공학관련 국제회의 유치를 위한 의사결정권을 가지고 있는 공과대학 교수들이 약 80명 참석하였다.

이번 설명회에서 ICC JEJU는 제주의 회의개최여건과 적극적인 지원의지를 소개하고 참석한 공과대학 교수들을 대상으로 한 유치의향 설문조사와 개별상담을 진행하였으며 2017년 유치예정인 1,000명 이상의 국제회의 등 총 12건의 새로운 회의를 발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ICC JEJU는 향후 개별방문 상담과 제주컨벤션설명회 초청을 통하여 지속적인 회의유치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 개최는 그간 ICC JEJU에서 꾸준하게 추진해왔던 회의유치 마케팅 활동보다 한걸음 더 나아간 적극적인 회의유치 활동이라는 데서 그 의의를 찾을 수 있다. 이미 회의 유치의사가 확인된 주최자가 아닌 회의유치가 가능한 위치에 있다고 볼 수 있는 잠재적 고객이면서 직접적인 의사결정권을 가진 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는 설명회를 개최하여 경쟁도시보다 더 빨리 새로운 회의를 발굴하는 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ICC JEJU 측은 분석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의 적극적인 협조 하에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또한 그간 다수의 공학관련 대형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면서 축적된 ICC JEJU에 대한 신뢰가 바탕이 되어 가능했다는 점에서도 그 의의를 찾을 수 있다.

한편 ICC JEJU에서는 향후에 의학, 자연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와 같은 설명회를 진행해 나가면서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 국제회의 시장에서 회의유치를 위한 정보를 선점하고 보다 공격적인 회의유치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 ㈜제주국제컨벤션센터 마케팅팀(서울지사) 과장 한성희

T. 02)775-1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