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전세계 시설원예, 시설공학 전문가들 제주 방문

  • 2013.10.04
첨부파일

GreenSys 2013 국제심포지엄 개최

- 전 세게 시설원예, 시설공학 및 식물공장 분야 최고 권위자들 제주방문 -

 

오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나흘 동안 GreenSys 2013 국제심포지엄(New technologies for Environment Control, Energy-saving, and Crop Production in Greenhouse and Plant factory, GreenSys 2013)이 ICC JEJU에서 개최된다.

이 회의는 관련 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국제심포지엄으로 최근에는 벨기에, 이탈리아, 캐나다 그리고 그리스 등지에서 개최되었으며 제주에서 열리는 이번 학회에는 세계 50여 개 국에서 약 500여명의 전문가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미래형 시설원예와 식물공장의 연구개발 방안을 논의하는 대규모 심포지엄 형태로 개최되며 국제원예학회(ISHS)가 주관하고 (사)한국원예학회, 한국생물환경조절학회, 농촌진흥청이 공동 주최한다.

GreenSys 2013은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30여개 분과세션을 운영하여  새로운 기술과 정보에 대한 활발한 연구발표 및 토론을 이끌어낼 계획이며 10개의 전시부스도 계획되어져 있다. 이외 개막식과 폐막식을 비롯한 다양한 공식행사와 환영리셉션과 만찬, 투어 등 다양한 사교행사도 마련되어 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술농업과 관련하여 국내에서 개최되는 최초의 세계적 규모의 학술대회로서 이번 심포지엄의 성공개최를 통해 우리나라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고 대내적으로는 정부 및 지자체의 관심을 집중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무엇보다도 IT기술 강국인 우리나라와 농업 선진국인 유럽, 미주 국가의 전문가들이 한데 모여 활발한 정보 교류가 이루어지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