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태 디자인 자동화 컨퍼런스 개최 , ICC JEJU에서 개최

  • 2018.01.18
첨부파일

아태 디자인 자동화 컨퍼런스, ICC JEJU에서 개최


<아태 디자인 자동화 컨퍼런스 2018(ASP-DAC 2018)>이 오는 1월 22일부터 25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에서 개최된다.

올해 23번째로 열리는 이 컨퍼런스는
  - 세계에서 실리콘 칩 설계 및 제조 분야 중 가장 활발한 지역 중 하나인 아시아 및 남태평양 지역의 VLSI 설계 자동화에 관한 연례 국제회의다.
  - 아시아 및 남태평양 CAD/DA 및 디자인 커뮤니티에 전자 기술 자동화(EDA)와 관련된 기술의 미래 방향을 제시함과 동시에 최신 연구 성과들을 공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VLSI(Very Large Scale Integration) : 초 대규모 집적회로
 ** EDA(Electronic Design Automation) : 전자설계자동화


500여 명이 참석할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3번의 기조연설과 6회의 특별세션, 다양한 워크샵을 통해 EDA 연구자, 개발자, 시스템․ 회로․장치 설계자 간에 다양한 아이디어를 교환하는 자리가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회의의 조직위원장인 신영수 한국과학기술원(KAIST) 교수는 “ASP-DAC 2018은 디자인 자동화 및 IC/시스템 설계 분야의 전문가들이 최신 관련 정보와 아이디어를 교류할 수 있는 좋을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제주에서 개최되는 회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