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ICC JEJU, 박성진 작가 개인전 개최

  • 2019.10.31
첨부파일


갤러리 ICC JEJU, 박성진 작가 개인전 개

- 11.3( )~11.17( ), 제주의 돌담과 사려니 숲을 테마로 -


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 김의근, ICC JEJU) 3층에 위치한 갤러리 ICC JEJU는 제주의 돌담과 사려니 숲을 테마로 한, 서양화가 박성진 작가 개인전 제주의 돌담과 숲을 개최한다. 전시기간은 11 3()부터 오는 11 17()까지다. 전시개막식은 11 3 () 오후 5시에 열린다.



갤러리 ICC JEJU의 운영위원장이기도 한 박성진 작가는 돌담에는 제주인의 삶과 문 화적 가치가 공존한다.” 라며, “돌담의 자연스러움은 기하학적 조형성을 구축하고 있. 이러한 돌담의 조형을 재해석하여 억새와의 대비, 겨울 설경의 이미지를 화면에 담았으며, 흑백의 단색조와 청색의 공간을 통한 공간과 여백을 강조하였다.” 고 밝혔다.

또한, 박성진 작가는 숲은 생명이며 상생의 안식처임을 작품을 통해서 얘기하고 있. 청색과 적색 등 단색조를 주조로 표현된 숲속의 깊이와 공간 사이로 스며드는 햇살을 바탕으로 화폭에 펼쳐진 숲을 바라보고 있으면, 마치 숲속으로 걸어 들어가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제주의 돌담과 사려니 숲을 테마로 한 이번 전시를 통해 제주도민은 물론 회의방문객과 관광객들도 제주의 자연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성진 작가는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 서양학과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9회 투즐라 국제 초상 그래픽 & 드로잉 비엔날레 대상 을 수상하였으며 제주, 서울, 일본, 미국 등에서 34 회 개인전과 350 여회의 단체전을 가졌다. 대한민국미술대전 심사위원과 제주도미술대전 심사위원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제주대학교 미술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

 

* 전시 관련 문의 : ICC JEJU 경영기획실 064)735-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