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C JEJU,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직무역량강화 심화교육 실시

  • 2019.12.04
첨부파일


ICC JEJU,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직무역량강화 심화교육 실시

- ‘ 관광 ·MICE 아카데미 및 취업플랫폼 생태계 조성사업 의 일환 -

- 어제 (12 3 ), 30 여 명 참석 , ICC JEJU 에서 개최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국제컨벤션센터 (대표이사: 김의근, 이하 ICC JEJU) 는 어제 (12 3, ),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의 일환인 관광 ·MICE 아카데미 및 취업플랫폼 생태계 조성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청년과 해당기업의 근로자 30 여 명을 대상으로 직무역량강화 심화교육을 실시했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은 청년 미취업자에게 지역 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참여기업에는 고용지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개최한 심화교육은 지난 8월에 개최한 직무역량강화 워크숍에 이어 두 번째 실시된 교육으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에 참여하는 청년 및 기업에게 SNS 홍보마케팅, 기획서 작성실무, 심리진단을 활용한 자기이해 및 직무강점 탐색 등 다양한 실무 중심 내용의 교육이 제공되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한 참가자는 지난 여름에 개최되었던 워크샵에 이어 이번 심화교육은 회사 업무 현장에서 응용할 수 있는 실무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되어 더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 “더불어 참여기업 직원들 간 네트워킹과 소통의 기회가 된 것 같아 유익한 시간이었다.” 라고 밝혔다 .

ICC JEJU는 향후에도 청년 및 기업에게 서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참여기업의 직무역량을 강화시키고, 더 나아가 관광 ·MICE 분야의 지역역량 강화 및 도내 MICE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지역 내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