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드론 전문 박람회 <2021 제주국제드론위크> 11월 ICC JEJU에서 개최

  • 2021.11.19
첨부파일


- 11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

- 도내외 드론 전문 기업 20곳 참여… 전시를 통해 보는 국내 드론산업의 현주소

-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예약 가능

○ 드론 전문 박람회인 <2021 제주국제드론위크>가 오는 11월 25일(목)부터 27일(토)까지 (주)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사장 직무대행 : 신평섭, 이하 ICC JEJU)에서 개최된다.

○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제주드론산업협회, JIBS가 주관하며, 한국국토정보공사가 후원하는 <2021 제주국제드론위크>는 스마트 시티 제주에서 개최되는 최초의 드론 전문 전시회이다. 이번 전시는 ‘제4회 제주국제드론필름페스티벌’과 동시 개최하며, 드론 특구로 선정된 제주 드론산업의 비전과 드론 활용 가능성을 입증하고 드론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이번 행사는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드론을 한 곳에 모은 드론 전시회를 비롯하여 드론 전문가들 간의 기술과 정책 논의가 이루어지는 컨퍼런스 및 드론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전시회에서는 촬영, 방제, 탐사, 보안 등 각종 산업용 드론부터 드론 교육기관까지 다양한 도내외 20여개 기업‧기관이 참가하며, 한컴인스페이스, 파블로항공 등 국내 드론 산업을 이끄는 유명 기업들이 참여하여 더욱 더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 드론 전문 컨퍼런스가 개최되는 11월 26일(금)에는 드론 전문가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어 국내외 다양한 드론 산업과 기술을 분석하고 드론산업의 비전에 대해 논의한다. 컨퍼런스는 JIBS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진행하는 제1세션에서는 제주 UAM사업의 목표와 비전을 주제로 발표가 진행된다. 먼저 박찬혁 제주특별자치도 디지털융합과 팀장이 ‘친환경 제주 드론 혁신사례 및 JAM 추진 전략’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어서 정찬영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이사의 ‘제주 UAM trend 및 제주도 UAM의 미래전략’ 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 주제 발표 이후 ‘UAM 사업 관련 기술 현황 및 미래 발전 방향’이라는 주제로 전문가 토론도 진행된다. 곽진규 JDC 미래사업처장이 좌장을 맡고, 토론에는 박찬혁 제주특별자치도 디지털융합과 팀장, 정찬영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이사, 윤범수 항공안전기술원 UAM안전지원센터 선임연구원, 전용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연구소 책임연구원 등이 참석한다.

- 이어 제2세션은 드론 기술과 산업 적용 사례에 대한 발표가 이루어진다. 정념 드론오렌지 대표의 ‘3차원 공간정보 디지털 트윈 데이터를 활용한 AR기술’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전부환 ㈜아스트로엑스 대표의 수상 드론 기술에 대한 조언도 들을 수 있다.

○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드론 무료 체험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행사 기간 ▲ 완구드론 및 센서드론을 활용한 드론 조종 체험 ▲ 드론 코딩 교육 ▲ 드론 레이싱 시뮬레이터를 활용한 드론 레이싱 체험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체험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 이번 전시는 무료 입장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행사 홈페이지(www.jidw.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 문의 : ICC JEJU 전략사업추진단 064-735-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