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컨벤션센터-한국관광공사 제주 국제회의 산업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 2023.06.16
첨부파일

○ ㈜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이선화, 이하 ICC JEJU)와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 이하 KTO)가 6월 15일(목) 14시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하이커(HiKR)에서 국제회의 산업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확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식에는 KTO의 김장실 사장, ICC JEJU 이선화 대표이사 등 양 기관 대표를 비롯해 국제회의 유치 업무 핵심 인사들이 참석했다.

○ 협약의 주된 내용은 △제주 지역 국제회의 육성 및 발전을 위한 공동 유치 마케팅 추진 △제주 지역 특화 콘텐츠를 접목한 국제회의 공동 개발 및 육성 △MICE 분야 ESG 경영 확산을 위한 노력 △기타 제주 MICE 산업 발전을 위한 적극 협력 등이다.

○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KTO의 협력과 지원을 바탕으로 ICC JEJU의 국제행사 유치 성공률이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되며, ICC JEJU의 이러한 적극 행보가 제주지역에 상당한 경제적 파급효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 이선화 ICC JEJU 대표이사는 “국제회의 육성뿐만 아니라, 한국관광공사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더욱 폭넓은 MICE 상품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이번 업무협약식을 시작으로 ICC JEJU와 KTO는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협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