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C JEJU,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참여 청년 대상 심화교육 실시

  • 2023.12.06
첨부파일

- 관광 및 MICE 분야 청년 인재 양성…도내 기업 구인난 해소에 기여

○ 제주국제컨벤션센터(이하 ICC JEJU, 대표이사 이선화)는 도내 MICE 분야 청년들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 심화 교육을 12월 4일(월) 진행했다.

○ 제주도 내 기업 청년들이 더욱 전문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MBTI를 활용한 직장 내 인간관계와 스트레스 관리법’부터 ‘SNS를 이용한 마케팅의 중요성과 전략’, ‘MICE 사례를 통한 대형 기획사 벤치마킹과 제안 전략’까지 실무중심의 다양한 교육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 참여한 청년들은 직무능력 개발 교육에서 뜨거운 참여 열기와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한 참가자는 “참여기업 직원들 간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업무 현장에서 응용할 수 있는 실무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밝혔다.

○ ICC JEJU는 2019년부터 제주특별자치도와 함께, 「제주지역 특화 MICE·관광기업 청년 인재 취업 지원사업」, 「제주 관광 질적 고도화 취업 지원 프로젝트」 및 「제주지역 특화 청년 MICE-IT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140명의 청년 인재를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을 해오고 있다. ICC JEJU는 앞으로도 지원사업을 받는 청년들이 직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 한편, 행정안전부와 제주특별자치도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지역 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은 청년고용기업을 대상으로 2년간 1인당 매달 180만원과 교육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