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국제컨벤션센터 경영평가 결과보고
기관장 ( 나등급 ) 평가 세부점수표
평가 영역 | 경영목표 | 평가지표 | 목표치 | 배점 | 점수 | 지표 성격 | |
책임 경영 | 책임경영구현 | 도정 연계노력 | - | 1.0 | 0.80 | 정량 | |
지역사회 연계노력 | - | 3.0 | 2.7 | 정성 | |||
정책참여도 | 청렴도향상 노력과 의지 | - | 2.0 | 1.6 | 정성 | ||
청렴도 조사 결과 | - | 1.0 | 0.91 | 정량 | |||
직원결원률 최소화 노력 | - | 1.0 | 1.0 | 정성 | |||
정부일자리청책 대응노력 | - | 1.0 | 1.0 | ||||
일가정양립 제도화 실적 ( 가족친화인증가점 ) | - | 1.0 (+0.5) | 1.5 | 정량 | |||
소 계 | | | 10 | 9.51 | | ||
성과 목표 이행 | 적정성 및 도전성 | 적정성 | - | 4 | 3.6 | 정성 | |
도전성 | - | 6 | 6.0 | ||||
실행타당성 | 실행타당성 | 100% | 5 | 4.5 | 정량 | ||
목표 달성도 | 전시사업 활성화 | 직접 또는 공동전시회 개발 | 2 건 | 2.5 | 2.38 | ||
2018 년 전시박람회 유치 강화 | 10 건 | 2.5 | 2.25 | ||||
제주 MICE 개최지 브랜딩 강화 | 국제회의연합 (UIA) 기준 회의개최 | 15 건 | 1.25 | 1.19 | |||
국제회의연합 (UIA) 기준 국제회의 유치활동 | 20 건 | 2.0 | 1.9 | ||||
지역업체와의 동반성장 | 지역 MICE 업체와의 공동사업을 통한 동반성장 | 30 억 | 2.5 | 2.13 | |||
주주우대 및 공헌사업 | 주주우대 강화 노력도 | 1 건 | 1.25 | 1.19 | |||
공헌사업 확대 추진 | 2 건 | 1.25 | 1.19 | ||||
MICE 질적성장 | 지역산업 연계 MICE 상품 개발 | 3 건 | 2.5 | 2.38 | |||
안전문화 정착 | 센터 안전사고 ZERO 유지 | 0 건 | 1.75 | 1.66 | |||
센터경영극대화 | 경영수지개선 | 10% 증가 | 1.75 | 1.66 | |||
센터가동률 | 60% 이상 | 2 | 1.9 | ||||
MICE 다목적 복합시설 확충 | MICE 다목적 복합시설 부지 매입 및 설계 공고 수행 | 수행 | 3.75 | 3.75 | |||
소 계 | | | 40 | 37.68 | | ||
기관 평가 | 기관평가 | 기관평가 반영 | | 50 | 41.76 | | |
소 계 | | | 50 | 41.76 | | ||
합계 | 88.95 | |
기관 ( 나등급 ) 평가 세부점수표
평가영역 | 평가항목 | 평가지표 | 세부평가내용 | 배점 | 득점 | 지표 |
1. 경영전략 | 1-1. 리더십 | 1-1-1. 경영층 리더십 및 전문성 | 기관장의 경영의지 / 철학 | 2.00 | 1.60 | 정성 |
비전 및 전략의 제시 | 1.00 | 0.70 | ||||
조직문화 향상 | 1.00 | 0.70 | ||||
소계 | 4.00 | 3.00 | | |||
1-2. 책임경영 | 1-2-1. 책임경영 | 의사결정기구 및 제도의 적정성 | 1.00 | 0.60 | 정성 | |
윤리경영시스템의 운영 | 1.00 | 0.80 | ||||
내부감사시스템 운영 | 1.00 | 0.90 | ||||
소계 | 3.00 | 2.30 | | |||
1-3. 전략 및 주요사업 계획 | 1-3-1. 전략 및 경영목표 적절성 | 전략의 타당성 | 1.50 | 0.90 | 정성 | |
경영목표의 타당성 | 1.50 | 0.90 | ||||
이해관계자와의 공유노력 | 1.00 | 0.70 | ||||
1-3-2. 주요사업 실행 계획의 적정성 | 실행계획의 적정성 | 2.00 | 1.40 | |||
주요사업 관리 | 2.00 | 1.40 | ||||
소계 | 8.00 | 5.30 | | |||
경영전략 소계 | 15.00 | 10.60 | | |||
2. 경영관리 | 2-1. 조직관리 | 2-1-1. 조직관리의 적정성 | 조직구조의 적정성 | 2.00 | 1.40 | 정성 |
지원기능인력 비율 | 0.50 | 0.30 | 정량 | |||
관리직 비율 | 0.50 | 0.50 | ||||
조직의 탄력적 운영 | 1.50 | 1.05 | 정성 | |||
업무분장의 적정성 | 1.50 | 1.05 | 정성 | |||
소계 | 6.00 | 4.30 | | |||
2-2. 인사관리 | 2-2-1. 인사관리의 적정성 | 합리적 인사제도의 운영 | 2.00 | 1.20 | 정성 | |
외부전문가 구성비율 | 0.50 | 0.50 | 정량 | |||
외부전문가 참석율 | 0.50 | 0.50 | ||||
교육훈련계획의 적정성 | 1.00 | 0.70 | 정성 | |||
외부교육실적 | 0.50 | 0.20 | 정량 | |||
내부교육실적 | 0.50 | 0.20 | ||||
성과관리의 적정성 | 2.00 | 1.00 | 정성 | |||
소계 | 7.00 | 4.30 | | |||
2-3. 재무관리 | 2-3-1. 재정구조의 건전화 | 재무계획의 적정성 | 2.00 | 1.40 | 정성 | |
재정건전화 | 2.00 | 1.00 | ||||
자체수입개선율 | 1.00 | 0.89 | 정량 | |||
일반관리비충당율 | 1.00 | 1.00 | ||||
소계 | 6.00 | 4.29 | | |||
2-4. 예산관리 | 2-4-1. 예산집행의 적정성 | 재무예산의 적정성 | 1.00 | 0.80 | 정성 | |
재무예산운용의 적정성 | 1.00 | 0.80 | ||||
조달계획실적 | 1.00 | 1.00 | 정량 | |||
예산집행의 투명성 | 1.00 | 0.80 | 정성 | |||
업무추진비 공개실적 | 1.00 | 0.90 | 정량 | |||
예산집행의 적정성 | 1.00 | 0.90 | 정성 | |||
소계 | 6.00 | 5.20 | | |||
경영관리 소계 | 25.00 | 18.09 | |
평가영역 | 평가항목 | 세부평가내용 | 배점 | 득점 | 지표 |
3. 정책준수 | 3-1. 공공기관 정책준수 | 임금피크제 운영의 적정성 | 1.00 | 0.93 | 정성 |
인건비 인상률 준수 | 1.00 | 0.70 | 정량 | ||
경영평가 성과급 지급 | 1.00 | 1.00 | |||
외부감사 지적사항 이행 | 1.00 | 1.00 | |||
경영공시 및 통합공시 준수 | 0.50 | 0.50 | |||
블라인드 채용 | 0.50 | 0.50 | |||
소계 | 5.00 | 4.63 | | ||
3-2. 지자체 정책준수 | 사회적기업 구매실적 | 1.00 | 0.38 | 정량 | |
주요 의사결정 공유 | 1.00 | 1.00 | |||
소계 | 2.00 | 1.38 | | ||
3-3. 경영평가 환류실적 | 경영평가 환류실적 | 3.00 | 3.00 | 정량 | |
소계 | 3.00 | 3.00 | | ||
정책준수 소계 | 10.00 | 9.01 | | ||
4. 경영성과 | 4-1. 고객만족도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 7.00 | 6.02 | 정량 |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노력 | 3.00 | 2.10 | 정성 | ||
소계 | 10.00 | 8.12 | | ||
4-2. 대표과제 적정성 및 도전성 | 대표과제 선정의 적정성 | 4.00 | 3.20 | 정성 | |
대표과제 목표의 도전성 | 6.00 | 4.50 | |||
소계 | 10.00 | 7.70 | | ||
4-3. 대표과제 달성도 | 국내외 회의 유치 실적 | 10.00 | 10.00 | 정량 | |
지역경제 파급효과 | 5.00 | 5.00 | |||
MICE 사업 마케팅활동 실적 | 6.00 | 6.00 | |||
식음료 및 부대사업 운영 | 6.00 | 6.00 | |||
자체상품 개발 추진 실적 | 3.00 | 3.00 | |||
소계 | 30.00 | 30.00 | | ||
경영성과 소계 | 50.00 | 45.82 | | ||
총계 | 100.00 | 83.5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