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대한성형외과학회 학술대회, ICC JEJU에서 열려

  • 2008.05.09
첨부파일

대한성형외과학회 학술대회, ICC JEJU에서 열려

제64차 대한성형외과학회 학술대회가 5월 8일~10일의 일정으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고 있다.

약 1,000명의 성형외과 전문가들이 참석하고 있는 이번 학술대회의 주제는 ‘균형의 미(the Beauty of Balance)’로서 균형의 미란 좁게는 성형외과 수술에서 얼굴이나 신체의 균형을 잘 맞추는 것이 아름답다는 것을 의미하며, 넓게 보면, 성형외과 영역에서 미용수술과 재건수술의 균형을 맞추고, 개원의와 봉직의의 균형을 맞추며, 구세대와 신세대의 균형을 맞추며, 학문적 추구와 경제적 추구의 균형을 맞추는 것을 말한다.

5월 9일 10시 30분부터 열리는 심포지엄에서는 첨단의 의료기술과 환경을 실용화하고 진료에 적용하고 있는 연자들이 보건 의료의 미래에 대해 발표하는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5월 9일(금) 오후 1시에 예정되어 있는 초청강연에서는 코성형술 등 미용분야의 세계적인 석학인 클리블랜드 대학병원 성형외과 과장인 Dr. Guyuron이 편두통의 수술적 치료에 대한 강의를 한다. Dr.Guyuron은 초청강연 이외에도 ‘이마거상술(Forehead lift)’에 관한 심포지엄에도 참가하며, 코성형에 관한 본인의 철학에 대해 얘기하는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