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ICC JEJU, 제주대학교와 업무제휴협약 체결

  • 2008.05.07
첨부파일

ICC JEJU, 제주대학교와 업무제휴협약 체결

㈜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허정옥, 이하 ICC JEJU)는 2008년 5월 7일 오후 3시에 제주대학교(총장 고충석)와 ICC JEJU 회의실에서 국제회의 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노력 및 상호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양 기관은 국제화 및 국제교류 향상을 위한 외국어 전문인력 양성사업, 국제회의 유치를 위한 정보교류 및 상호지원, 국제회의 산업에 필요한 외국어 통(번)역 서비스에 대한 정보교류 및 지원, 양측의 공동사업 홍보와 관련 사업과 행사의 공동 추진 등에 대해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허정옥 ICC JEJU 대표이사는 이번 제주대학교와의 제휴를 통해 제주특별자치도가 국제회의도시로서의 위상을 정립해 나가는데 공동의 노력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대형 국제회의의 공동유치에 따른 가동률 제고는 물론 관광산업 활성화로 지역 경제에 상당한 파급효과가 예상 된다고 전망했다.

한편, 전세계 도시별 국제회의 개최순위를 발표하고 있는 UIA(국제협회연합)에 따르면 지난 2006년 제주는 33건의 국제회의 개최를 통해 세계 47위, 아시아 9위의 위치를 차지한 바 있다.

5월 7일 ICC JEJU에서 열리는 협약식에는 제주대학교의 고충석 총장과 교무처장, 기획처장, 통역대학원장, 기획평가과장, ICC JEJU의 허정옥 대표이사, 전무이사, 경영기획실장, 경영관리팀장, 마케팅팀장, 전략기획팀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