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국제회의 전문가 양성과정, 참가자 만족도 높아

  • 2008.09.12
첨부파일

국제회의 전문가 양성과정, 참가자 만족도 높아


(사)제주컨벤션뷰로와 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가 주최하고 (사)제주컨벤션뷰로와 ㈜제주국제컨벤션센터가 주관한 <2008 국제회의 전문가 양성과정(중급)>이 지난 9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열렸다. 국제회의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우수한 인적자원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던 이번 과정에는 총 48명이 참가 및 수료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강의 내용을 살펴보면, 제주컨벤션산업동향(JCVB 허정옥 이사장), 국제회의 산업동향(한국컨벤션전시산업연구원, 이창현 연구위원), 컨벤션기획서 작성(인터컴 최태영 대표), 국제매너(글로비쥬 아카데미, 마여실 대표), 컨벤션마케팅 , 광고 및 홍보(아리랑 국제방송, 진홍석 단장), 고객관리 및 컨벤션예산관리(COEX, 이은성 팀장), 유치제안서 작성요령(이오컨벡스, 오성환 대표) 등이었다.

참가자들에 대한 분석에 따르면 20대(41%), 30대(13%), 50대(10%) 순으로 나타났으며 직업분류로는 학생(32%)과 호텔 및 컨벤션업계 종사자(15%)가 가장 많았다. 일반 대학생 및 사회 초년생들이 국제회의 산업에 대한 관심이 크다는 것으로 보여주는 결과라고 할 수 있다.

교육 과정이 끝나고 실시 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는 매우 만족이 31%, 만족 61%로 대부분 만족을 표시했다. 향후 국제회의 전문가 양성과정에 개설을 희망하는 강좌는 국제회의 관련 영어교육, 세부예산집행강의, 유치제안서 및 실행계획서 작성요령, 매너교육 및 프리젠테이션 스킬 교육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교육과정은 국제회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에서 사업비를 지원받아 실시하는 사업으로, ICC JEJU는 참가자들의 다양한 요구사항들을 반영하여, 향후에도 관련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개설하여 제주국제자유도시완성 및 제주도의 국제회의 산업 발전을 위해 힘쓴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