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 종합학술대회, ICC JEJU에서 개최

  • 2011.05.30
첨부파일

한국군사화학기술학회 종합학술대회, ICC JEJU에서 개최

- 6월2일~3일, 1,300명 참석예정

ㅇ 군사과학기술의 국내 학술교류 및 정보교환을 목적으로 하는 2011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학회장 백홍열) 제15차 종합학술대회가 오는 6월 2일과 3일 양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이하 ICC JEJU)에서 개최된다.

국내외 약 1,300(외국인 150명, 도외 1100명, 도내 50명)여명이 참석할 예정인 이번 학술대회는 15주년을 맞이하여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 육군본부, 국방과학연구소의 공동 주관으로 열리게 되며, 체계공학, 정보기술, 소재?공정, 센서?신호처리, 생명?환경, 에너지, 제어, 구조?기기, 유체공학, 국방로봇 등 11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631편의 논문이 발표된다.


ㅇ 「Technology Sharing」을 주제로 국제세션이 개최되며 기간 방위산업계와 번처업계의 첨단기술을 알아볼 수 있는 전시회도 계획되있다. 논문발표에 앞서 육군 김상기 참모총장의 축사에 이어 컬럼비아야네스 지하(YANETH GIHA) 국방차관의 특별 초청강연도 있을 예정이다.


ㅇ 매년 1회 열리고 있는 본 종합학술대회는 2009년 이래 지속적으로 제주특별자치도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2010년 10월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와 ICC JEJU는 ‘학술행사 개최 정보 및 개최 장소 최우선적으로 고려’, ‘ICC JEJU 시설 이용 시 최대한 편의 제공’ 등을 주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ㅇ 한편,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는 국내 유일의 종합 군사과학기술 분야 학회로서 산업체, 학계, 연구소, 군 등에 소속된 회원들의 긴밀한 학문적 교류를 토대로 군사과학 기술발전에 이바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취지에서 매년 종합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학술대회에서는 최신 군사과학 관련기술과 연구결과가 소개되고, 활발한 토의를 통하여 관련기술의 발전 방향이 제시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