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한국농업경제학회 국제학술대회, ICC JEJU에서 개최

  • 2011.06.22
첨부파일

한국농업경제학회 국제학술대회, ICC JEJU에서 개최

- 지속가능한 한국농식품산업의 미래와 발전에 대한 토론 이어질 듯 -

(사)한국농업경제학회(회장 김용택)가 주최하고,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등이 후원하는 2011 한국농업경제학회 하계학술대회가 오는 2011년 6월 23일(목) ~ 6월 24일(금), 500여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주)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강기권, ICC JEJU)에서 개최된다.


특히 이번 하계학술대회에는 「한국 농식품산업의 미래와 과제」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정기적인 학술대회 이외에 「농업구조변화와 식량안보」를 주제로 한국·대만·일본 농업경제학회의 최고 석학들이 참석하여 공동으로 개최하는 국제학술회도 포함되어있다.


또한 농촌진흥청과 공동으로 강소농과 관련된 주제를 논의하고자 「강소농의 비전과 과제」란 특별세션도 마련되어 있다.


6월 23일에는 오후 2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사)한국농업경영포럼의 성진근 박사가 ‘한국농식품산업의 미래와 과제’를 주제로 기조강연하며, ‘구제역 이후 한국 축산업의 새로운 진로’, ‘농협 사업구조 편 이후 경제사업 재편방향’, ‘미래 농식품기술 개발의 전망과 향후 정책방향’ 등 다양한 주제발표 및 토론도 이어진다.


6월 24일에는 ‘한.일.대만 농업구조 비교’를 주제로 한국.일본.대만 농업경제학회 국제학술회의가 진행되며, ‘식량안보와 식량자원 확보방안’을 주제로 한국.대만 공동학술회의도 진행될 예정이다.


김용택 회장은 “한국 농식품산업이 대내외적으로 여러 어려운 도전직면하고 있다”며,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 농식품산업이 직면한 도전을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산업으로 정착, 발전하기 위해 새로운 비전을 수립하고, 농식품 정책의 목표와 전략 등을 재정비할 수 있전문가들이 연구활동을 공유하고 토론을 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중요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