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15차 아태 진동학술대회, ICC JEJU에서 개최

  • 2013.06.03
첨부파일

제15차 아태진동학술대회, ICC JEJU에서 개최

- 6.2~5일, 진동분야 산업 및 교육계 관련자 500여명 참석 예정 -

(주)제주국제컨벤션센터(강기권 대표이사)는 오는 6월2일부터 5일까지 나흘에 걸쳐 제15차 아시아태평양 진동 학술대회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1985년부터 아시아태평양 국가의 동 분야 산⦁학⦁연을 중심으로 격년으로 개최되어 왔으며 한국에서는 1985년과 1997년에 이미 두 차례 성공적으로 개최된 바 있다.

올해 제15차 학술대회는 한국소음진동공학회와 대한기계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이번 APVC 학술대회를 계기로 기계진동 분야의 국제정보교류 활성화를 통한 관련 분야의 연구 활성화 및 저변 확대가 기대되며 나아가 국내 기술 수준 홍보를 통해 대외 경쟁력 제고에도 일조할 것임이 확실시 된다.

특히, 대한기계학회 동역학 및 제어 부문 추계학술대회와 동시에 개최되어 전차 대회 대비 더 많은 참가자 수가 기대되는 본 학술대회에서는 이번 대회의 자료와 국내외 지식들을 통해 기계 진동 및 토목의 동적 신뢰성 분야의 Database를 구축하고, 진동분야의 기초이론 확립을 통해 관련 분야의 학문적 발전을 꾀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또한 국내 기계 및 토목 분야의 진동관련 기술수준의 인지도 향상 및 이를 통한 국내외 진동 분야의 교류 활성화를 통해 외국 산업계, 학계의 자본 유입 등 국가 경제 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