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한국질량분석학회 여름정기학술대회, ICC JEJU에서 개최

  • 2013.08.20
첨부파일

 

한국질량분석학회 여름정기학술대회, ICC JEJU에서 개최

 

한국질량분석학회(학회장 송규석) 여름정기학술대회가 오는 8월 21일(수)부터 23일(금)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강기권, ICC JEJU)에서 개최된다.

이번 여름학술대회에는 국내외 학계, 산업계 관계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질량분석 분야 창조혁신』 이라는 주제로 유명 초청강사 특강, 질량분석학 소개 등 3개 분야 short course와 4개 분야 심포지엄 및 워크샵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질량분석학 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미국UCLA 대학 Joseph A. Loo교수의 기조강연과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의 소헌영 박사의 특별강연이 예정되어 있어 질량분석분야에 최신 연구 성과 및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학술행사 프로그램은 첫째 날 3개 분야의 short course 및 User Meeting, 둘째 날은 기조 강연 및 4개 분야 심포지엄 그리고 마지막 날에는 초청강연 및 심포지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질량분석학회 송규석 학회장은 『최근의 기술 개발 동향은 다양한 분야의 융합을 추구하고 있으며, 특히 질량분석 연구 분야는 융합적 특성에 가장 잘 어울리는 학문 분야로, 여름 정기학술대회가 생명공학 관련 분야 뿐 만 아니라, 의학, 약학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융합의 가능성을 모색하는 좋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