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한국실험동물학회 국제학술대회, ICC JEJU에서 개최

  • 2013.08.21
첨부파일

 

2013 한국실험동물학회 국제학술대회, ICC JEJU에서 개최

 

한국실험동물학회,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농림수산식품부가 공동 주최하는 2013 한국실험동물학회 국제학술대회(2013 KALAS International Symposium)가 오는 8월 22일(목)부터 24일(토)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강기권, ICC JEJU)에서 개최된다.

이번 회의에는 실험동물학 관련 국내외 학계, 산업계, 협회 관계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질환모델마우스부터 영장류까지 실험동물을 이용한 다양한 질환 치료와 신약개발에 대한 최신 정보와 연구 성과를 조망하는 학술적 자리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국제학술대회에서는 생명과학분야 핵심인프라인 실험동물자원의 새로운 패러다임에 대한 논의와 동물실험분야에 있어서 동물의 윤리적 사용, 그리고 동물실험윤리의 실천을 통해 생명 존엄 가치에 대한 주제로 다양한 학술행사와 함께 유관 분야 연구의 국제 교류 프로그램, 동물실험에 대한 일반인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교육 강연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학술대회에는 줄기세포를 이용하여 이종동물의 키메라를 세계 최초로 만든 일본 도쿄대학교의 나카우치 박사와 넉아웃 마우스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연세대학교 이한웅 교수의 특별강연도 준비되어 있다.

학술대회와 연계해서 국내최대 독성평가연구기관인 안정성평가연구소를 비롯하여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등 유관 연구기관과 지멘스헬스케어, 오리엔트바이오, 코아텍, 쓰리샤인, 중앙실험동물, 아베스코 등 실험동물 생산 및 실험동물 관련 기자재를 제조하는 국내외 40여 기관들이 홍보 부스를 설치하여 운영함으로써 생명과학 기초 산업으로서의 국내외 실험동물 연구와 생산 현장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한편, 한국실험동물학회는 생명과학분야의 실험동물 및 동물실험에 관한 지식과 정보의 발표, 교환 등을 원활히 하여, 실험동물학 및 관련학문 및 국가의 학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 1985년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정회원은 1,614명, 인터넷 가입회원은 3,426명이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