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아태단백질학술대회, ICC JEJU에서 개최

  • 2014.05.15
첨부파일


아태단백질학술대회, ICC JEJU에서 개최

- 단백질관련 학자, 기업인 등 500여명 참석 예정 -


(주)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강기권, 이하 ICC JEJU)는 오는 5월 17일부터 20일까지 나흘에 걸쳐 제4차 아시아태평양 단백질 학술대회가 ICC JEJU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2004년 일본 요코하마에서 제1회 대회가 개최된 이후 올해 4차를 맞이하는 대회로서,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된다.

아시아태평양 단백질학회 연합(Asian Pacific Protein Association, APPA)에서 주최하는 이 회의는 단백질 과학과 관련된 전반적인 분야에 대한 의견 교환과 학술 연구 결과가 논의되며 2008년 호주 케언즈대회 이후 3년 주기로 개최되고 있다. 올해 대회는 한국단백질학회와 한국자기공명학회가 공동 주관한다.

약 160편의 포스터 발표와 관련 업체들의 기기 전시가 예정되어 있으며 개막식, 폐막식 및 환영리셉션 등 다양한 소셜 행사도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지난 2012년 제주, 부산, 서울, 광주가 개최 후보도시로 선정되어 현장 실사 및 제안서 제출을 통해 최종적으로 제주로 개최가 결정된 바 있다. 중국, 일본을 비롯하여 대만, 호주, 인도 등 14개국에서 500여명이 참석하는 아시아태평양 대회에서 제주의 지리적, 인프라적 장점이 유치에 큰 역할을 한 만큼 행사 개최 시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