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C JEJU, 관광 및 MICE 분야 청년 인재 양성...도내 기업 구인난 해소 기여

  • 2023.09.05
첨부파일

○ 제주국제컨벤션센터(이하 ICC JEJU, 대표이사 이선화)는 제주특별자치도 협업 사업인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을 통해 도내 관광 및 MICE 분야 청년 인재의 취업률을 높이고 고용 안정성을 확대하는 등 도내 일자리 창출 및 지역 활력 제고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이란 지역 특화 기업의 성장을 돕고, 만 39세 이하 청년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발굴하기 위한 사업이다. 청년을 신규 채용하면 사업 선정 기업에 취업자 1인당 월 180만원의 고용지원금을 최대 2년간 지원하며, 이를 통해 지역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청년 고용을 창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ICC JEJU는 2019년부터 제주특별자치도와 함께, 「제주지역 특화 MICE·관광기업 청년 인재 취업 지원사업」, 「제주관광 질적고도화 취업지원 프로젝트」 및 「제주지역 특화 청년 MICE-IT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115명의 청년 인재를 대상으로 인건비, 기본 및 심화 교육, 인적 네트워크 및 컨설팅 프로그램 등을 지원해 왔다.

○ ICC JEJU는 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광 및 MICE 특화 분야 청년 인재들에 대한 지원과 채용 확대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