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C JEJU,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전시사업 확대 발돋움

  • 2023.11.27
첨부파일

- ICC JEJU-한국인디게임협회, 인디게임 상설 게임관 구축 MOU체결

○ 제주국제컨벤션센터(이하, ICC JEJU)가 게임 콘텐츠를 접목한 전시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11월 24일 (사)한국인디게임협회와 인디게임 상설 게임관 구축 및 운영사업 MOU를 체결했다.

○ ICC JEJU 내에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구축될 예정인 인디게임 상설 게임관은 인디게임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다. 격월마다 바뀌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콘텐츠와 체험 이벤트를 통해 ICC JEJU를 활성화할 전망이다.

○ ICC JEJU 이선화 대표이사는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전시를 개발하고 관련 사업을 확대하여 디지털 마이스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하겠다”며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ICC JEJU는 지난 3월 ‘ICT 융복합 자문위원회’를 구성한 이래 관련 기관 및 협회, 업체들과 4건의 MOU를 체결했으며 내년에는 제주형 ‘게임앤테크 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디지털을 활용한 다양한 수익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 한편, (사)한국인디게임협회는 가입 정회원 3,000여 명의 인디게임 개발자들이 모인 단체로, 인터넷 카페와 모집사이트 등 다양한 홍보 채널을 활용하여 행사를 안내하고 신청 게임을 모집할 예정이며, ICC JEJU는 게임유저 온라인 인증샷 등 출품 게임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