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ICC JEJU, 다양한 학술행사로 분주

  • 2008.11.13
첨부파일

ICC JEJU, 다양한 학술행사로 분주

㈜제주국제컨벤션센터가 학술단체의 추계학술발표회 등 다양한 고객들의 방문으로 바쁜 한 주를 보내고 있다.

우선 지난 11 10일부터 12일까지 한국식물학회와 포항공과대학이 공동 주관하는 제6차 국제 벼기능유전체 심포지엄이 열렸다. 이번 국제행사는 5개 분야(유전체, 기능유전체, 스트레스와 병, 발달과 호르몬, 육종과 응용)로 진행되었으며 외국인 150명과 국내 300명 등 450여 명의 학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서 FTA 등 개방화 시대에 대비한 고유 기능성 유전자 개발을 통한 우리 쌀의 국제 경쟁력 증대 및 식량 자급율의 향상 등 실용화 촉진 연구가 가속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11 13일과 14일 이틀 동안에는 한국음향학회 총회 및 추계학술대회와 한국공학화학회 추계대회가 동시에 열릴 예정이다.

우선 한국음향학회 총회에는 음향학 관련 전 분야에서 제출된 논문 중에서 엄선한 110여 편의 학술논문 발표와 기조강연, 초청강연을 갖게 된다. 11 13일 오후 1시 개막식에 이어 열리는 기조강연에서는 서울대학교의 성굉모 교수가 서양 악기의 진화와 음향학적 고찰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게 되며, 초청강연에서는 한국과학기술원의 이정권 교수가 제품의 음질 평가 및 설계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게 된다.

한국공업화학회 추계대회 또한 기조강연과 특별심포지엄 및 연구논문 발표회, 포스터 발표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 밖에도 11 14일에는 모란봉 코리아 5주년 기념행사와 서귀포시민 대토론회도 열릴 예정이다.

ICC JEJU는 고객들의 다양한 회의개최 욕구를 충족시키고 성공적으로 행사를 진행시킬 수 있도록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고객 서비스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