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ICC JEJU 컨벤션셜명회 개최

  • 2009.09.23
첨부파일

ICC JEJU 컨벤션설명회 개최
- 인적 네트워킹 강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펼쳐나갈 계획 -

(주)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 대표이사: 김형수)는 오는 9월 25일과 26일 양일간 컨벤션 설명회를 개최하여 다양한 회의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는 ICC JEJU, 신라호텔 및 주요 관광지 일원에서 열린다.

? 컨벤션설명회는 국내외 회의, 행사 개최 단체의 핵심인사들을 대상으로 MICE 산업 중심지로서의 제주도와 최신 국제회의 개최 환경을 홍보하기 위한 것이다. 무엇보다 대면접촉을 통한 일대일 상담등을 통하여 보다 구체적인 행사 유치 관련 상담을 할 수 있고, 인적 네트워킹 활성화를 통해 행사 유치 판촉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이번 컨벤션설명회에는 (사)한국공학교육학회,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환경부, 대한재활의학회, 고려대학병원, 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 한국중등교육협의회, 여의도 순복음교회, 올리브엔터테인먼트 등의 다양한 기관에서 20여명이 참석한다.

? 설명회 첫날인 9월 25일에는 제주도 국제회의산업 육성을 위한 특별자치도의 인센티브제도, 한국관광공사 지원제도, ICC JEJU 시설투어 등이 마련되며, 둘째 날에는 제주도 주요관광지 투어를 통해 제주에서 회의를 개최할 때 가능한 관광연계 프로그램 등의 아이디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 이러한 설명회 개최를 통해 ICC JEJU는 최적의 국제회의 개최지로서의 제주를 소개하고 컨벤션 시설을 홍보함으로써 2009년 이후 제주도내 국제회의 및 전시는 물론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회의 및 인센티브 투어를 확대ㆍ유치할 뿐만 아니라 MICE 산업 중심지로서의 제주도의 이미지를 고양해 나갈 계획이다.

? 한편, 2009년 8월말 현재 ICC에서는 국제회의 16건을 포함, 총 168건의 회의가 열려 총 484억원의 직접파급효과를 가져왔다. 대표적인 행사로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웅진씽크빅 그랜드 컨벤션, 존슨앤드존슨매디컬 아태지역 컨퍼런스, 한일합동 마이크로웨이브 컨퍼런스, 제8차 세계풍력에너지학회 회의 및 전시, IYF 세계대회, 현대기아자동차신입사원 수련대회, 한국질량분석학회 하계대회, 중국완메이 제주컨퍼런스, Lift Asia Conference 등이다.

? 향후 개최될 주요 행사는 Japan Life 제주국제대회(10월), 세계질화반도체총회(10월), 2009 북태평양해양과학기구총회(10월), 2009 추계과학지질과학연합 학술발표회(10월), 미세종합분석시스템 국제학술회의(11월), 2009 국제태양광학술대회 및 전시회(11월), 대한당뇨병학회 제15차 한일심포지엄 및 제35차 추계학술대회(11월), 대한용접접합학회 추계학술대회(11월), 보안공학연구지원센터 국제회의(12월)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