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국제국학기공대회, ICC JEJU에서 열려

  • 2009.10.07
첨부파일

국제국학기공대회, ICC JEJU에서 열려


국민생활체육전국국학기공연합회가 주최하는 제3회 생활체육 국제국학기공대회가 오는 10월 10일과 11일 양일간 (주)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김형수, ICC JEJU)에서 열린다.

? 올해 3회째를 맞고 있는 이 대회는 “세계평화의 섬 제주”의 이미지를 세계인에 각인시킴은 물론, 문화, 예술, 스포츠를 아우르는 문화콘텐츠로 선도의 명상문화를 관광자원으로 자리매김하는 신개념의 스포츠 행사이다.

? 이번 대회는 국?내외 총 50개 팀이 출전하며 국내 35팀, 해외 4팀, 청소년 11팀으로 구성되고 미국, 영국, 일본, 러시아 등 5개국에서 3,000(외국인 100명, 도외 1,000명, 도내 1,900명)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10월 10일 예선을 거쳐 11일 본선을 치르게 된다.

? 대회 기간 동안 다양한 부대행사로 식전축하공연이 펼쳐지고 행사장 주변에 설치되는 기(氣) 체험부스에서는 사진찍기, 색깔카드 맞추기, 숟가락 얼굴붙이기 등의 행사가 펼쳐지며, 명상음악, 피라밋, 암염램프, 아로마, 기방석 등의 기(氣) 관련상품이 전시될 예정이며, 미국 세도나, 일본 나고야, 제주오름, 올래걷기 등 국내외 명상여행지를 소개하는 코너도 마련된다.

? 국민생활체육전국국학기공연합회는 “이번 대회를 통하여 제주를 평화의 섬과 세계자연유산에 걸맞는 장수의 섬으로 브랜드화하여 평화 명상의 최적지로 육성하고 이를 토대로 뇌 활용 세미나, 국제브레인올림피아드, 세계 기(氣)축제 등 제주에서의 타 대회 유치의 발판을 마련코자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