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대한금속재료학회 춘계학술대회, ICC JEJU에서 열려

  • 2013.04.23
첨부파일

대한금속재료학회 춘계학술대회, ICC JEJU에서 열려

- 4월 25~26일, 1박 2일간 -

대한금속·재료학회(학회장 신광선) 춘계학술대회 및 임시총회가 오는 4월 25일부터 26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강기권)에서 개최된다.

 

이번 춘계학술대회에는 학회 회원을 비롯한 금속·재료 업종 관계자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320 여 편의 연구결과에 대해 각 주제발표와 함께 심도 있는 토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학술대회는 전년도에 비해 발표건수가 350여 편 이상 증가한 외형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자동차재료분야의 세계적인 석학인 미국제너럴모터스 글로벌연구센터 Anil Sachdev박사의 기조강연과 포스코학술상, LS 공학상, 현송공학상등의 수상자들의 수준 높은 강연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최근에 강조되고 있는 전통적인 뿌리산업부터 항공기 소재 티타늄, 생체재료, 나노재료, 융합재료, 최첨단 분석기법뿐만 아니라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도시 광산의 현재와 미래를 볼 수 있는 세션에 이르기까지 금속, 재료 분야를 총망라하는 21개의 전문분야 심포지엄과 19개 학술분과의 발표세션이 개설되어 운영될 예정이다. 아울러 40개의 회사 홍보 기기전시 및 인력 채용을 위한 부스를 개설하여 산업체와의 적극적인 교류 및 홍보를 통해서 상생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학술행사 개최로 제주에 65억원 상당의 지역경제 활성화 파급효과가 발생될 것으로 예상된다.